40(完).엔딩 크레딧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Ending : MonoBehaviour
{
public GameObject go;
private void OnTriggerStay2D(Collider2D collision)
{
if (Input.GetKeyDown(KeyCode.Z))
{
go.SetActive(true);
}
}
}
오늘 우리가 배울 것은 게임을 클리어한다던가 특정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엔딩크래딧이다
즉 만든 사람들을 쫘악 보여주는 화면을 만들어주는 것이다
일단 스크립트를 작성해주자
이 스크립트 자체는 그렇게 특별한 스크립트가 아니다
BoxCollider2D 위에서 Z키를 누르면 오브젝트를 활성화해주는 것이다
빈 객체를 만들고 우리가 작성한 Ending 스크립트를 넣는다
그 뒤 BoxCollider2D 컴포넌트를 만들고 IsTrigger을 체크하고
Size를 48 * 48로 한다
만들어진 BoxCollider2D는 여기에 위치해준다!
그 뒤 Canvas를 만들고 필자가 빨간색으로 체크한 부분들을 전부 수정해주자
다 만들어진 Canvas는 Ending 스크립트의 Go슬롯에 할당해주자
그 뒤 하위에 Panel을 만들어주고 색상을 검은색으로 한 뒤 카메라 스크린에 맞춰서 위에서부터 아래로 쭉 길게 사이즈를 맞춰준다
그리고 난 뒤 하위에 Text를 만들어서 이렇게 만든 사람들 처럼 넣어준다
이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보자
Panel에서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Credit 라고 명명 한 뒤
20초 동안 위로 Panel이 올라가는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준다
그뒤 애니메이션에서 Loop Time를 체크 해제해준다
이제 끝났다
한번 테스트해보자!
테스트가 끝났다!!
이 글을 읽는 분들이 얼마나되는지 모르겠습니다
단순히 남의 가이드를 실습하면서 만드는 과정을 기록하며 공부하는 일종의 노트같은 거였는데
여기까지 구여곡절이 많았습니다 ;ㅂ;
만약 끝까지 봐주시는 분이 계시다면 정말 감사드립니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