블렌더

팔, 다리 접히는 부분 모델링

ruripanda 2025. 7. 17. 21:10

 

임시로 보여줄 모델링을 만들어 두었다

 

이제 팔로 예를 들면 팔꿈치 안쪽의 엣지 5개들을 복수 선택해준다

이상태에서 섭디비전을 사용해주고...

Create N - Gons

Create N - Gons 체크를 해제해 준다

그러면 위 처럼 바뀌게 되는데

관절 부분은 리깅을 할때 안쪽 잘라내기의 수는 적고 바깥쪽 잘라내기의 수는 많아야 좋다

 

즉 위 모델링을 기준으로 잡자면

왼쪽이 팔 뒷꿈치고 오른쪽이 팔 꿈치 안쪽이다

 

이제 접히는 면을 보기 위해 애니메이터를 만들고 본을 배치해주자

 

웨이트 페인트를 칠해줬다

이제 위 처럼 본과 웨이트 페인트를 적용해주고

Pose 모드로 들어가자

Pose모드로 들어가서 이렇게 본을 접어줘보자

이제 직관적으로 보일 것이다

이런 방식으로 캐릭터를 만들고 접히는 관절을 만들어준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