void PlayerDie()
{
Debug.Log("Player Die !");
//MONSTER 태그를 가진 모든 게임오브젝트를 찾아옴
GameObject[] monsters = GameObject.FindGameObjectsWithTag("MONSTER");
//모든 몬스터의 OnPlayerDie 함수를 순차적으로 호출
foreach(GameObject monster in monsters)
{
monster.SendMessage("OnPlayerDie", SendMessageOptions.DontRequireReceiver);
}
}
위 코드는 유니티 엔진 내부에 MONSTER의 태그를 가진 오브젝트를 포착한 뒤
안의 스크립트에서 OnPlayerDie 함수를 실행시키는 코드다
'유니티 스크립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델리게이트 실제 사용 (0) | 2024.12.24 |
---|---|
델리기이트 예제 (0) | 2024.12.24 |
Resources 폴더에서 프리팹 사용 (0) | 2024.12.23 |
Animator 헤시로 애니메이션 작동 (0) | 2024.12.23 |
애니메이터 뷰에서 생성한 파라미터 접근 (0) | 2024.12.2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