쯔꾸르식 유니티 게임 공부

05.2D맵제작하기

ruripanda 2024. 12. 31. 17:37

본 강좌는 케이디님의 쯔꾸르풍 유니티 게임 만들기 강좌를 참고하여 만들었음을 알려드립니다

 

공부하기에 앞서 케이디님이 올려주신 강좌에 나오는 프로그램과 최신 버전의 프로그램이 너무 틀려

필자는 유니티의 기능을 쓰는 것을 말씀드립니다

 

https://ruripanda.tistory.com/66

 

2D 타일 만들기

룰 탈일 만들기 애니메이션 타일  번외편 오버로드 타일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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필자가 올린 타일 맵 만들기를 참고해서 대충 맵을 그리자

 

기본적으로 타일 맵 이미지는 통짜로 올라와 있다

통짜로 올라온 맵을 나누기 위해서는 첫번째 스크린샷 처럼 Multiple로 나눈뒤

OpenSpriteEditor을 눌러준다

 

두번째 스크린샷 처럼

로 사이즈별로 나누기를 실행한 다음

Pixel Size로 48픽셀 사이즈로 나눈다

 

그러면 이렇게 잘린 파일로 나뉘게 된다

 

그 뒤 Window > 2D > Tile Palette로 들어가서 나온 팔레트 창에 나눈 파일칩의 통짜를 넣어서 필요한 부분만 사용한다

 

유니티의 경우 배경이 겹치면 중복방지를 위해서 맨 아래쪽 그림이 맨 앞으로오고 반대로 맨 위의 그림이 뒤로간다

 

이동불가 에이리어는 이렇게 추가해주자