디자인 패턴 중 하나이며
쉽게 말하자면 씬을 바꿔도 파괴되지 않는 오브젝트
데이터 메니져나 캐릭터 등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GameManager : MonoBehaviour
{
public static GameManager instance = null;//싱글턴 선언
//프로그램 실행시에 유지할 값들
public int Gold = 0;
public string id = "";
private void Awake()
{
if (instance == null) //싱글턴이 없을때
{
instance = this; //다시 최신화
DontDestroyOnLoad(gameObject); //씬변경시 파괴되지 않고 유지
}
else
{
if (instance != this) //만약 씬에 중복된다면 파괴
Destroy(this.gameObject);
}
}
}
정확히는 Don'tDestroyOnLoad라는 항목으로 싱글톤이 만들어짐
이걸 응용해서 각종 데이터매니져를 만들어서 사용하는 법을 터득해야 됨
'유니티 스크립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상태 정보 넣기 (0) | 2024.12.23 |
---|---|
유니티 랜덤 코드(Random.Range()) (0) | 2024.12.21 |
유니티 마우스 입력 (0) | 2024.12.20 |
coll 파라미터(Collision타입 충돌) (0) | 2024.12.20 |
유니티와 Mathf(수학 메서드) (0) | 2024.10.2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