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 스크립트

싱글턴이란?

ruripanda 2024. 10. 28. 19:02

디자인 패턴 중 하나이며

쉽게 말하자면 씬을 바꿔도 파괴되지 않는 오브젝트

데이터 메니져나 캐릭터 등

 
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GameManager : MonoBehaviour
{
    public static GameManager instance = null;//싱글턴 선언

    //프로그램 실행시에 유지할 값들
    public int Gold = 0;
    public string id = "";


    private void Awake()
    {
        if (instance == null) //싱글턴이 없을때
        {
            instance = this; //다시 최신화
            DontDestroyOnLoad(gameObject); //씬변경시 파괴되지 않고 유지
        }
        else
        {
            if (instance != this) //만약 씬에 중복된다면 파괴
                Destroy(this.gameObject); 
        }
    }
}

싱글톤이 적용 됨

정확히는 Don'tDestroyOnLoad라는 항목으로 싱글톤이 만들어짐

이걸 응용해서 각종 데이터매니져를 만들어서 사용하는 법을 터득해야  됨

'유니티 스크립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상태 정보 넣기  (0) 2024.12.23
유니티 랜덤 코드(Random.Range())  (0) 2024.12.21
유니티 마우스 입력  (0) 2024.12.20
coll 파라미터(Collision타입 충돌)  (0) 2024.12.20
유니티와 Mathf(수학 메서드)  (0) 2024.10.29