void OnCollisionEnter
void OnCollisionStay
void OnCollisExit
위에서부터 두 물체간의 충돌이 일어나기 시작했을때
두 물체간의 충돌이 지속할때
두 물체가 서로 떨어졌을때
모든 콜라이더 컴포넌트에는 Is Trigger 속성이 있다 이 속성을 체크하면 충돌은 감지되지만 물리적인 충돌은 일어나지 않는다
즉 각종 Collider에서 Is Trigger에 체크하면 서로 부딪쳐 정지하거나 튕기는 물리효과를 일으키지 않는다
void OnTriggerEnter
void OnTriggerStay
void OnTriggerExit
똑 같이
위에서부터 두 물체간의 충돌이 일어나기 시작했을때
두 물체간의 충돌이 지속할때
두 물체가 서로 떨어졌을때
OnTrigger 이벤트는 Is Trigger을 체크할때 발동하며 이 이벤트는 물리적인 충돌이 감지되지 않는다
따라서 벽이 있다면 관통한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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