OverlapBox
OverlapBoxNonAlloc 박스형
OverlapCapsule
OverlapCapsuleNonAlloc 캡슐형
OverlapShphere
OverlapShphereNonAlloc 원형
뒤에 NonAlloc가 붙어있는 건 탐지하는 갯수가 정확히 갯수가 정해졌을때 사용하는 것으로
전체적인 사용예)는 아래 문장을 참조
Physics.OverlapSphere(원점, 반지름, 검출 대상 레이어)
원점을 기준으로 주변의 반지름거리를 구한 뒤 지정된 레이어를 구한다
사용 예)
Collider[] colls = Physics.OverlapSphere(pos, radius, 1 << 3);
콜라이더를 배열로 지정해서 콜들을 받는다 =
Physics.OverlapSphere
(pos는 중심점,
radius는 중심점을 기준으로 반지름,
1 << 3은 3번 레이어를 확인한다
위 코드는 갯수를 확인할 수 없을때 사용하고
갯수가 정확할 때는
Physics.OverlapSphereNonAlloc()
를 사용한다
사용예
//결과값을 저장할 정적 배열을 미리 선언
Collider[] colls = new Collider[10];
void IndirectDamage(Vector3 pos)
{
Physics.OverlapSphereNonAlloc(pos, radius, colls, 1 << 3);
foreach(var coll in colls)
{
//폭발 범위에 포함된 오브젝트의 컴포넌트 추출
rb = coll.Getcomponent<Rigidbody>();
//감지 대상의 무게를 가볍게 함
rb.mass = 1.0f;
//freezeRotation 제한 해제
rb.constraints = RigidbodyConstraints.None;
//튕김 전달
rb.AddExplosionForce(1500.0f, pos, radius, 1200.0f);
}
}
}
검색어 유입)
원점, 반지름, 탐지, 원형, 박스, 박스형, 캡슐, 캡슐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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